유가 상승과 인플레이션 우려로 미국 에너지 주가가 치솟다

ai 투자 : 유가 상승과 경제 호조에 힘입어 투자자들이 미국 에너지 주식으로 몰려들면서 에너지 섹터가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P 500 에너지 섹터는 2024년 들어 약 17% 상승하며 전체 지수 상승률을 상회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특히 지난 한 달 동안 두드러져 S&P 500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섹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재원 : 유가는 이러한 추세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미국 원유는 올해 들어 20% 상승했습니다. 미국 경제의 호조와 중동의 긴장 고조는 이러한 상승세의 주요 원동력이었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올해 예상보다 더 지속되고 있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잠재적 헤지 수단으로 에너지 주식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광범위한 주식 랠리와 연방준비제도의 올해 금리 인하 기대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웰스 인핸스먼트 그룹의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인플레이션에 대비하기 위해 원자재에 노출되는 전략을 강조했습니다. 그녀가 관리하는 포트폴리오는 에너지 주식에 비중을 두고 있으며, 특히 업계 대기업인 Exxon Mobil(NYSE:XOM)과 Chevron(NYSE:CVX)을 선호하며 이들의 절제된 자본 지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마라톤 페트롤리엄 (NYSE:MPC) 및 발레로 에너지 (NYSE:VLO) 올해까지 각각 40 %와 33 %의 증가로 에너지 부문에서 최고 성과로 눈에 띕니다.

다음 주에는 1분기 실적 시즌이 시작되면서 넷플릭스(NASDAQ:NFLX), 뱅크 오브 아메리카, 프록터 앤 갬블(NYSE:PG)과 같은 주요 기업의 보고서가 발표되어 경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것입니다.

또한 월요일에 발표될 미국 소매 판매 데이터는 지난 수요일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을 보여준 최근 보고서에 이어 소비자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에너지주의 상승은 미국 증시 랠리가 지난해 주도했던 성장주 및 기술주를 넘어 확대됨에 따라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기대가 계속 상승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더 공격적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 비상품 관련 업종으로 투자 심리가 옮겨갈 수 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해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에너지주가 국제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등 시장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광산업체와 철강업체를 포함한 원자재 관련 기업들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2023년 에너지 주가는 5% 가까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연준이 40년 만에 최고 수준의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금리를 대폭 인상하는 동안 에너지 섹터의 2022년 실적은 약 60% 상승하며 인플레이션 헤지로서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모건 스탠리와 RBC 캐피털 마켓의 시장 전략가들은 지정학적 리스크와 경기 호조를 이유로 에너지 주가에 대한 강세 입장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S&P 500 에너지 섹터의 밸류에이션이 12개월 선행 수익 추정치 대비 13배에서 거래되고 있어 전체 S&P 500의 약 21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중동 긴장의 변화나 글로벌 경제 성장률의 변화에 따라 에너지 주가의 전망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강력한 경제 성장은 기업 이익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며, 올해 실적이 좋았던 산업 및 금융과 같은 섹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모닝스타 웰스의 미주 지역 최고투자책임자(CIO)인 제니퍼 리는 인플레이션 강세에 대비해 에너지 파이프라인 기업과 마스터합자회사(MLP)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향후 몇 달 동안 경제가 둔화되어 6월에 연준의 금리 인하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합니다. 노턴은 현재 연준의 조치와 경제의 궤적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다양한 결과를 수용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