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청년 도우미 나선 대구상의-대구시 “취업준비는 이렇게”

카지노 :

지난 18일 대구 달성 호텔아젤리아에서 열린 파워풀 청년 Job캠프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i주식/주식ai :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박윤경)와 대구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대구상의와 대구시는 지난 17~18일 달성군 유가읍 호텔아젤리아에서 ‘파워풀 청년 Job캠프’를 열었다. 행사에는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 36명이 참여했다.

캠프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2024년 취업트렌드&자기소개서 작성 △입사지원서 역량 강화 교육 △토크콘서트 △나만의 강력한 합격 자소서 만들기 △면접 대비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등 이론 교육은 물론 각종 실습을 병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 대표 중견기업인 삼보모터스<주>와 상신브레이크<주> 인사 담당자가 참여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조언을 하기도 했다.

한 캠프 참가자는 “취업준비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많은 도움이 됐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졌다”며 “올 연말까지 진행되는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시의 청년테마별취업지원사업은 올 연말까지 진행되며,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파워풀 청년 Job캠프 외에도 우수기업 탐방(3회), 상시 진로컨설팅 등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일정 확인과 신청은 청년테마별취업지원사업 홈페이지(www.allinjob.kr) 및 대구시 일자리포털(Job.daegu.go.kr)에서 하면 된다.

박종진기자 [email protected]

박종진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